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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애플과 페이스북의 광고 공방전

by mimmic 2021. 4. 27.

애플이 새로운 프라이버시 정책을 도입하면서 페이스북의 수익에 타격을 줄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대표 IT 기업인 애플과 페이스북은 전에도 애플의 개인정보 정책을 만들면서 서로 법정공방으로 이어진적이 있었습니다. 페이스북의 이윤은 광고산업과 직결되어 있어 애플의 새로운 정책에 있어 페이스북은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애플의 프라버시 정책

IDFA(광고주 식별자)라고 하는 모든 iPhone 및 iPad의 고유한 장치 식별자에 초점을 맞춥니다. 페이스북을 포함한 모바일 광고를 판매하는 회사들은 이 IDFA를 광고의 타겟과 효과를 추정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IDFA는 Facebook의 추적 픽셀이나 웹 상에서 사용자를 추적하는 쿠키와 같은 다른 기술과 짝을 지어 사용자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주에 iOS 14.5가 출시되면 새로운 앱 트래킹 투명성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앱 개발자가 이 IDFA를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명시적으로 권한을 요청해야 합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Facebook은 80% 이상이 아니라고 답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페이스북이 이미 다른 사이트와 앱에서 여러분을 얼마나 추적하는지 알고 싶다면, 페이스북에는 유용한 도구가 있습니다.

애플이 정책을 바꾸는 이유


애플은 광고보다는 기기 판매와 앱 내 구매로 돈을 벌기 때문에 고객의 데이터에 거의 관심이 없습니다. 게다가 이 회사는 항상 자신을 프라이버시 우선주의 기업으로 마케팅해 왔습니다.

지난 2010년, 애플의 공동 창업자 스티브 잡스는 일부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데이터를 공유하는지 신경쓰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하면서도, 그것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항상 알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는 사람들이 자신이 가입하는 것이 무엇인지, 쉬운 영어로, 그리고 반복적으로 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에게 물어보고, 매번 물어보세요.

Tim Cook 현 CEO는 "최근 많은 사람들이 Facebook에 대해 간단히 언급한 내용에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만약 기업이 잘못된 사용자, 데이터 악용, 선택의 여지가 없는 선택들에 기반을 둔다면, 이는 칭찬받을 가치가 없습니다. 그것은 개혁할 가치가 있습니다."

애플은 자사의 시스템에 프라이버시를 주입하고 있습니다. 브라우저인 Safari는 이미 타사 쿠키를 기본적으로 차단하고 있으며, 지난해 Apple은 iOS의 앱 공급자에게 앱 스토어에서 수집하는 데이터의 철자를 지정하도록 했습니다.

페이스북에게 입는 타격

페이스북은 앱 업데이트를 통해 광고 네트워크를 통해 벌어들인 돈을 절반으로 줄여 중소기업을 가장 심하게 타격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또한 광고주와 데이터를 공유하는 것이 사용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핵심이라고 주장합니다.

그것은 또한 애플이 위선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애플이 수익을 삭감하기 위해 기업들이 구독과 기타 앱 내 지불에 의존하도록 강요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압박을 받을 때 흔히 그렇듯이 페이스북은 홍보 공세를 펼쳤습니다. 그것은 12월에 전국 신문에 광고를 냈는데, 어떻게 그들이 표적 광고 덕분에 대유행에서 살아남았는지에 대해 말하는 소규모 기업들을 특집으로 다루었습니다.

페이스북은 최근 블로그에서 이러한 변화를 받아들이는 것처럼 보였고 "새로운 광고주 경험과 측정 프로토콜"을 약속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디지털 광고주들이 "데이터가 적은" 것으로 "진화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사용하는 방식을 인정했습니다.

신경쓰는 이유

최근 몇 년 동안, 정부와 규제 당국은 웹 사이트, 앱 및 소셜 미디어 회사 주변의 생태계가 얼마나 크고 복잡해졌는지 점점 더 우려하고 있습니다.

광고업계의 입장

대부분의 사람들은 iOS 업데이트가 없어도 변화가 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술 컨설턴트인 Max Kalmykov는 Medium에서 광고주들이 "개인 정보 보호에 중점을 둔 다음 디지털 광고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고 썼습니다.

여기에는 웹을 통해 무작위로 사람들을 팔로우하는 것이 아니라 패션 관련 광고가 패션에 관한 웹사이트에만 나타나는 것과 같은 상황적 광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팟캐스트나 인플루언서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은 또 다른 광고 방식이 될 것이라고 그는 제안했습니다.

한편, 애플은 광고 산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광고주들에게 개인 사용자의 신원을 밝히지 않고 캠페인이 얼마나 성공적이었는지 알려주는 새로운 무료 도구를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추적방법을 찾는 광고계

장치에 고유 번호가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추적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장치 지문 인식은 사용하는 운영 체제, 웹 브라우저의 유형 및 버전, 장치 IP 주소와 같은 장치의 특정 속성을 결합하여 고유하게 식별합니다. 그것은 불완전한 예술이지만, 광고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예술입니다.

FLOC(Federated Learning of Cohorts)는 판타지 소설에서 나온 말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구글에서 나온 아이디어입니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을 사생활 보호적인 방법으로 계속 추적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FLOC를 사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는 검색 습관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유사한 검색 기록을 가진 그룹 또는 그룹에 사용자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각각 광고주에게 관심을 나타내는 ID를 공유합니다.

The Verge에 따르면, 모질라, 파이어폭스 등은 이 계획에 관심이 없는 반면, 프라이버시 옹호자인 Electronic Frontiers Foundation은 "끔찍한 아이디어"라고 말했으며, 이는 구글이 브라우저가 "광고주가 아닌 사용자"를 위해 작동하도록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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